베트남 약국에서 믿고 구입하는 약

여행중 갑자기 배가 아프거나 머리가 아프다면...

여행을 하다보면 병원을 가는 경우는 없는게 좋지만 본의 아니게 아픈경우가 생깁니다.
병원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약국이라도 찾아 가실 수 있도록.... 말도 잘 안통하고 인터넷 검색을 해도 정확한 이름을 모르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한경우로 소독용 알콜을 원했는데 공업용 알콜을 주는 경우도 있고, 배탈로 지사제를 원했는데 반대로 변비약을 ... 이럴때 베트남 약국을 찾아 원하시는 약을 구하실수 있도록 베트남 약국정보를 올려 드립니다.

베트남에서 살 수있는 약은 수입품과 현지 생산품이 있고 수입품은 미국, 프랑스 등 세계 주요 제약 회사의 제품과 그러한 대기업의 아시아 생산제품 (태국 인도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중적인의약품은 아시아제 또는 현지에서 만든 제네릭 의약품도 있습니다.

어디에서 구입하고 어떻게 살까요?
베트남에서 약을 사려면 가디언 (Guardian), 메디 케어 (Medicare) 등의 건강 약국 또는 냐 투억(Nhà Thuốc) Nhà Thuốc tây (냐 투억 따이)라고 부르는 일반약국에 가서 구입합니다

구입가능 정도

한국과는 달리 의사 없이 약국에 가서 증상을 말하면 약을 조제해 줍니다.
베트남에서 편리한 것은 정제 및 캡슐제의 경우 1 박스 전부 사지 않아도 1 정도 살 수있는 것입니다.

베트남어로 viên (빙)이라고합니다. 1 정은 Một viên (못 빙)입니다.
또한 한국에서 시판 되고 있는 의약품에 비해 동일 성분으로 저렴한 약이 많습니다.


약국에서 약 사는 방법
의약품의 상품명 또는 성분명을 약사에게 말하고 삽니다.
한국의 상품명으로는 구입이 힘들 수도 있으므로 성분명으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명도 성분명도 비슷한 것이 많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약품의 빈 상자나 포장지를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확실합니다.

상품명, 성분명과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 약의 예).
○ 상품명 : 하나 하나의 약물을 제약 회사에서 이름을 붙인 것이다. (예 :아스피린의 경우 대원아스피린, 바이엘 아스피린 등등)
○ 주성분 이름 : 약의 주성분 이름. (예 : 아스피린의 주성분인 아세틸 살리실산 = acetylsalicylic acid )

구입시주의 사항
약은 주성분 · 부성분 외에 일정한 크기와 농도를 유지 할 목적으로 첨가제가 혼합 된 제품은 대개 같은 크기로 제조됩니다.
그러나 크기가 같다고 같은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약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유효 성분(주성분)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합시다.

똑같은 모양과 색상을하고도 이전에 복용 한 것이 50mg 인데 같은 상품명 성분명 100mg 약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또한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의약품은 서양인을 위해 만들어진 수입품이 많으므로 이 점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베트남에서 자주 구입하는 의약품의 예

Panadol

제품 이름 파나돌
제약 회사 Sanofi Vietnam (사노피 · 베트남)
주성분 Paracetamol (파라세타몰 / 아세트 아미노펜) 500 mg
효능 : 해열 진통

※ 두통 · 발열 말하면, "파나돌" 이라고 할 정도로 베트남에서는 일반적인 의약품 입니다,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졸립지 않은 해열 · 진통제입니다. 1 정이 파라세타몰 500mg을 넘은 경우도 있습니다

Efferalgan

제품 이름 Efferalgan
제약 회사 bristol myers squibb (브리스톨 마이어스)
주성분 Paracetamol (파라세타몰 / 아세트 아미노펜) 80, 150, 250, 500mg

효능 · 해열 진통
※ 이쪽도 주성분이 파라세타몰 해열 · 진통제입니다. 가루약, 좌약, 물에 녹여 마시는 타입이 있습니다. 가루약과 좌약 것은 파라세타몰 80mg, 150mg, 250mg이 있으며, 80mg 인 것은 체중 5kg ~ 16kg (생후 5 개월 ~ 2 세 상당) 유아 용으로 유아도 복용 할 수 있습니다. 500mg은 성인용으로 강력합니다.

Decolgen

제품 이름 Decolgen
제약 회사 United International Farma (유나이티드 인터내셔널 파마)
주성분 Paracetamol (파라세타몰 / 아세트 아미노펜) 500mg
Phenylephrine Hydrochloride 10g

효능 감기로 인한 콧물, 코 목의 염증을 억제
※ 또한 주성분이 파라세타몰이지만, 콧물을 완화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감기약'에 가깝습니다. 일반적 유형의 붉은 패키지와 졸린 성분을 제외한 녹색 패키지가 있습니다.

Zantac

제품 이름 Zantac
제약 회사 GlaxoSmithKline (글락소 스미스 클라인)
주성분 라니티딘의 150 ㎎
효능 복통, 위 트림, 속쓰림
※ 위산을 억제 H2 차단제 약물

Fugacar (フ ー ガ カ ー)

제품 이름 Fugacar
제약 회사 Janssen Cilag Thailand (잔센 시러그 태국)
주성분 Mebendazole 500mg
효능 (회충, , 십이지 장충등 구충제 )

※ 생 야채 등을 많이 먹는 베트남에서는 필수약, 3 개월에 1 번 정도 복용하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과일 펀치 맛, 초콜릿 맛도 있습니다. 가짜도 많이 나돌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약국에서 구입합니다.

Lamisil 라미실

제품 이름 Lamisil
제약 회사 Novartis (노바티스)
주성분 Terbinafine hydrochloride (테르 비나핀 염산염)

효능: 무좀 등의 치료
※ 테르 비나핀이 주성분 항진균제로 백선균 (무좀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Econazine

제품 이름 Econazine
제약 회사 YSP
주성분 Econazole Nitrate (에코나졸 질산염), Triamcinolone Acetonide

효능: 무좀 등의 치료
※ 에코나졸이 주성분 항진균제, 백선균 (무좀 등)에 효과가 있으며, 스테로이드인 트리암시놀론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라미실이 효과가 없는 경우에 사용

스트렙실 (Strepsils)

※ 의약품이 아니지만, 베트남에서 편의점 등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진 외에도 오렌지, 허니 & 레몬, 박하 맛도 있습니다.
효능: 인후통에 사용합니다. 서너 시간에 한알씩 사탕처럼 입안에서 서서히 녹여 먹습니다

박하오일 (風 油精 )
DẦU XANH CO Ó (여우싼꼰오)


※ 박하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을 주성분으로하고, 두통, 콧물, 복통, 어깨 결림, 상처, 염좌, 벌레 물린 등 효과가 만병 통치약입니다.
사용 방법은 1. 뚜껑을 열어 휘발 성분을 직접 코를 통해 흡입 2. 액체를 그대로 환부에 문지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베트남의 만병통치약이라 불릴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약입니다.
많은 메이커에서 발매되고 있으며, 효능도 비슷하지만, 베트남에서 최상품은 싱가폴에서 만든 이글 브랜드입니다.

상기약들 이외에 베트남에서 약을 구입하기원하신다면 한국에서 처방전받으시면 약성분이 나와있습니다.
이걸 베트남약사에게 보여주시면 같은성분의 약들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