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절망을 희망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만드는 것은 마음입니다
- 김홍성​


세상 살아가면서 좋은일만 있다면 정말 좋으련만
아픔과 슬픔의 고통은 누구에게나 다 있기에 삶인 것입니다.

아픔과 슬픔이 있다면
왜 하필 나에게만 이런일이 생길까
왜 나만 재수 없는 일이 생길까

세상을 보는 눈을 올려보지 마세요.
조금만 나의 마음을 낮추어 보신다면
누구에게나 다 있을 수 있는 삶의 고통일 것입니다.

나에게 힘든 시련은
내가 아픔 만큼 내가 성숙하게 되며,
내가 아픈 시련을 겪은 만큼 평안이 찾아옵니다.

험난한 강을 건너보지 않고
강을 건너는 요령이 생기겠습니까
삶은 내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절망을 희망으로 만드는 것은 마음입니다.
마음이 허약하면 자신이 불행해 보이고
자신이 강해지면 고통이 올지라도
감기처럼 스쳐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