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방문하기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베트남 방문하기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중요 사항”
보통 외국인들이 다른 나라에서 지낼 때 현지의 관습에 익숙해 져야 한다. 이 같은 사실은 베트남에서 생활하고 일을 할 때도 예외는 아니다.
관광 목적으로 앞으로 몇 주간 베트남을 목적지로 선택했다면, 외국인들이 진지하게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많은 것들이 있다.
이런 분야로는 식품, 오토바이, 소음, 정시 도착하는 것과 건강 관리가 포함된다.
1. 음식
베트남 요리는 다섯 가지의 기본적인 맛과 소스 사용으로 유명하다. 이것은 서양 음식과 음료와는 확연히 구분된다.
처음부터 “Balut(부화 직전의 삶은 오리알) 같은 특별 음식을 먹기보다는 “Pho”, “Bun”, “Mi”와 같은 친근한 쌀국수부터 적응하고 난 후 특별한 요리를 시도하기를 권한다.
2. 오토바이
베트남을 방문하자마자 처음으로 보는 광경이 수많은 오토바이로 처음 보는 사람들은 놀라거나 겁을 먹게된다.
베트남 사람들은 대부분 오토바이를 몰고 다니며, 이 같은 광경을 바라보는 외국인들에게는 서로 난투를 벌이는 것처럼 보인다.
특히, 외국인들이 교차로에 들어섰다면 갈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게 된다.
출퇴근 시간이면 도로를 가득 메운 오토바이로 상황은 더욱 심각해 진다. 만약 당신이 오토바이 운전이 원활하지 않다면, "xe om" 또는 다른 배차앱 등을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3. 소음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무엇보다 오토바이에서 나오는 소음에 가장 먼저 직면하게 된다.
베트남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크락션을 누르는 버릇이 있다. 만약,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면 엄청나게 큰 크락션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또한, 호찌민市와 하노이市와 같은 주요 도시에서 사람들이 큰 소리로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처음에는 놀랄 것이다. 아마도 현지인들은 매우 친절하기 때문에 항상 흥분한 목소리로 크게 떠드는 광경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4. 약속 시간베트남어 사전에는 "정시"의 의미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예정보다 10분 늦게 도착하는 것은 일반적이며, 10분 정도 늦는 것은 "정시"의 범위에 속한다고 공통적으로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사과 없이 늦게 오는 사람에게 화를 낼 필요는 없다. 그들이 일부러 무례를 범하기 위해 늦게 온 것은 아니며, 단지 문화의 일부라고 이해하기를 권한다.
5. 헬스케어마지막으로 중요한 내용이 의료 서비스다. 병원은 항상 과부하 상태로 비용 또한 극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의료 시스템을 처음 경험하는 외국인들에게는 혼란스러운 상황을 만들어 준다.
한 외국인 방문객이 날씨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대기 오염과 같음)해 재채기를 멈출 수 없어 병원을 찾았지만, 로컬 병원 보다는 국제 병원을 선택해야 했다. 진료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지만, 엄청난 비용에 놀랄 수 밖에 없었다.
"베트남 날씨는 쉽게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베트남에 오래 살려면 무엇보다 평판 좋은 건강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것이 첫 번째로 해야 할 중요한 일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