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베트남 스마트폰 이용 현황 조사 결과 발표

닐슨 : 베트남 스마트폰 이용 현황 조사 결과 발표

베트남의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세는 지속되고 있으며, 농촌 지역에서 휴대전화 사용자의 약 68%가 스마트폰 사용자라고 지난 24일 닐슨 보고서가 발표했다.


닐슨 베트남의 스마트폰 시장 검토 보고서 2017에 따르면, 휴대 전화 사용자 중 스마트폰 사용자는 2016년 78% 증가한 것과 비교해 2017년에는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도시 지역에서는 약 93%가 휴대전화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약 71%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골 지역에서는 89%가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68%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Nielsen)이 Younet Media와 협력하여 농촌 소비자들의 휴대폰 사용 진화 추세를 밝혀주는 또 다른 연구를 실시했다.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는 가족 및 친구들과 연락하는 핵심 플렛폼 중 하나로 부상했으며, 도시 지역 페이스북 이용자 2350명과 비교해 농촌 지역의 페이스북 이용자가 2250만 명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도시와 농촌의 격차가 급속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로 볼 때 “방송 및 케이블 TV와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 형식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시간 부분을 뛰어 넘는 것이 미디어 소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미디어 소유자와 광고주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도시와 농촌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습관을 이해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 해지고 있다."고 닐슨 관계자는 언급했다.

한편, 이번 설문 조사는 지난달 인터넷을 통해 16세 이상 도시 지역의 온라인 사용자 1,882명, 일반 도시 지역 1,930명 그리고 농촌 지역 2,027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