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커피를 건강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즐기는 법



많은 분들의 기호식품인 커피.

커피는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서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피로를 일시적으로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운동 전 피로감을 느낄 때 각성효과를 일시적으로 끌어올려서 운동을 할 수 있게 하거나 더 오래 더 강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당야한 효과를 느낄 수 있게 제대로 커피를 즐기는 요령들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 커피의 각성효과는 20~30분 뒤부터

너무 피곤해서 졸음이 몰려온다면 낮 잠을 자기 전에 커피를 마셔보세요. 커피의 각성효과는 20~30분 뒤에 나타나기 때문에 낮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지않고 또 잠에서 깨어날 시점에 각성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피로감이나 졸림 증상을 더 잘 해소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만약 각성효과를 이용하려고 커피를 마신다면 20~30분 뒤에 효과가 온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 운동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커피

운동을 하기 전에 블랙커피 한잔을 마시면 운동능력이나 능률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이 역시 각성효과 때문인데요, 평소보다 피곤하거나 지친 상태에서 운동을 해야한다면 이 전에 커피를 마시고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오늘은 더 많은 시간을 운동을 해야한다고 생각할 때에도 한잔을 마시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커피는 블랙이 아니여도 괜찮지만 믹스커피나 달달한 커피에는 생각보다 많은 당분과 지방이 들어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커피를 마셨으면 물도 한잔 마시기

커피를 마시는 분들의 경우 커피를 마셨으니 물은 안마셔도 되겠지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커피를 마셨으면 평소보다 물을 더 잘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커피에 있는 카페인의 이뇨작용 때문. 커피를 마시면 평소보다 많은 수분이 배출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물을 더 잘 마셔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분부족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져요.

◈ 커피를 잘 알고 먹는게 체중조절에 도움

커피를 자주 마시면 비만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죠.

특히 믹스커피의 경우 한잔에 생각보다 많은 설탕과 당분이 들어 있어서 하루 3잔 이상 마시면 하루 권장 설탕섭취량을 넘어서기도 합니다.

믹스커피 보다 더 달고 양이 많은 커피전문점의 커피들은 정말 많은 설탕/지방을 갖고 있는데요, 모 사의 카라멜 마끼아또의 경우 1잔의 당 함유량이 35g 이 넘어선다고 합니다.

체중을 조절한다면 될 수 있으면 이런 종류의 커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