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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노이 도시철도 공식 개통 지연

하노이, 최초의 도시철도 공식 개통 지연? 인력 문제 등

하노이에서 최초로 도시 철도가 운행될 예정인 Cat Linh-Ha Dong 구간의 공식 개통 일정을 알 수 없는 상황이다.

현재 시험 운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초 뗏(Tet) 이전에 공식 개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던 일정과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있다.


현재까지 확인된 이 도시철도 프로젝트의 또 다른 문제는 인력 부족으로 알려졌다. 하노이 도시철도 공사는 현재까지 약 80여 명의 직원이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노이 도시철도에는 현재 훈련받지 않은 30명의 노동자, 중국에서 훈련받은 201명의 노동자, 베트남에서 훈련받은 451명의 노동자 등 총 681명의 근로자가 고용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베트남에서 훈련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노동자들은 중국에서 훈련받은 중국인 전문가들과 노동자들로부터 이론적인 교육만 이수한 상태로 알려졌다.

또한, 중국측에 이론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교육을 요청한 상황이지만, 교육이 지연되면서 일부 직원들이 퇴사하는 등 인력 교육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직원들의 처우가 일반 근로자와 비교해 특별한 혜택도 없고 교육 기간 동안에는 충분한 수당도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근무하기도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이 같은 상황에서 직원들의 약 12~15%가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상황에서 베트남 총리는 뗏(Tet) 이전에 공식 개통을 검토하라고 지시했지만, 실질적으로 뗏(Tet) 이전에 개통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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