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메트로 노선 내년까지 완공 목표
호찌민시 최초의 메트로 노선 내년까지 완공 목표..., 일본 ODA 지원
호찌민시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는 최근 모임에서 호찌민시 최초의 메트로 노선인 벤타잉(Ven Thanh)-수오이티엔(Suoi Tien) 구간 건설를 가속해 2020년까지 완공하기 위해 하청업체 및 컨설팅 회사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초의 메트로 노선은 지금까지 하청업체들의 비용 초과, 감사 지연 및 비용 지불 지연 등으로 당초 계획보다 계속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최근 일본의 ODA 자금 지원이 결정되면서 연체되었던 자금들이 지출되면서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일본국제협력단(JICA) 관계자는 "벤타잉(Ven Thanh)-수오이티엔(Suoi Tien) 메트로 노선은 호찌민시의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베트남과 일본간 협력의 상징이 될것이다."라고 언급하며, 그렇기 때문에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들을 조속하게 해결해야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하청 업체들에게 제대로 자금을 지출하기 위해서는 제때에 적합한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고 JICA 관계자는 언급했다.
이에 대해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는 관련 서류를 제공하고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호찌민시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는 최근 모임에서 호찌민시 최초의 메트로 노선인 벤타잉(Ven Thanh)-수오이티엔(Suoi Tien) 구간 건설를 가속해 2020년까지 완공하기 위해 하청업체 및 컨설팅 회사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초의 메트로 노선은 지금까지 하청업체들의 비용 초과, 감사 지연 및 비용 지불 지연 등으로 당초 계획보다 계속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최근 일본의 ODA 자금 지원이 결정되면서 연체되었던 자금들이 지출되면서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일본국제협력단(JICA) 관계자는 "벤타잉(Ven Thanh)-수오이티엔(Suoi Tien) 메트로 노선은 호찌민시의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베트남과 일본간 협력의 상징이 될것이다."라고 언급하며, 그렇기 때문에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들을 조속하게 해결해야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하청 업체들에게 제대로 자금을 지출하기 위해서는 제때에 적합한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고 JICA 관계자는 언급했다.
이에 대해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는 관련 서류를 제공하고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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