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호찌민시, 메트로 1호선 주변 부동산 가격 급등

호찌민시, 메트로 1호선 주변 부동산 가격 급등.., 매물도 사라져

교통 지옥으로 불리는 호찌민시에서 도시철도(메트로) 1호선 건설이 진행되면서 메트로 노선 인근의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트로 1호선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에 따르면, 최근 주택의 판매 및 인근 토지의 소개를 의뢰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들은 보통 약 1㎡의 면적당 1억동(약 490만원)으로 책정되면 몇 년 전 대비 약 2배 이상 가격이 올랐지만, 매물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찌민시 부동산협회(HoREA) 회장에 따르면, "주택 구매 희망자도 투자자들도 모두 편리한 교통에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교통 인프라의 영향으로 해당 지역 부동산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교통 인프라 개선과 관련이 없는 도시 전역의 부동산 가격이 동반 상승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고 언급했다.

또 다른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의 가격을 좌우하는 것이 메트로 때문이라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지만, 메트로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은 인정할 수 밖에 없다고 언급했다."사람들은 이동 거리보다는 이동 시간을 중시하고 있다.

아무리 거리가 가까워도 교통이 정체된다면 이동 시간이 두 배 이상 소요되기 때문이다."고 언급했다.

베트남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해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이 무작정 대출 자금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은 그 만큼 위험성이 높다고 언급하며, 자신의 자금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부동산에 추자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