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퐁, 물류서비스 개발 위해 1.5억달러 필요
북부 항구도시 하이퐁은 향후 2년간 물류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3조5000억VNĐ(약 1억4700만USD) 이상의 투자가 필요하다.
하이퐁시 인민위원회에서 최근 통과된 2025년 물류서비스 시스템 개발계획에 따르면 하이퐁은 외국인 투자자를 포함한 물류서비스 개발에 민간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며, 투자자들에게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기 위한 인센티브 정책이 마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8~20년 기간에 필요한 총액 중 15%만이 정부 예산에서 나올 것이며, 이 자금은 토지 정비와 훈련, 인적 자원 개발에 사용될 것이다. 나머지는 민간에서 조달 예정이다.
2021~25년의 총액은 9조VNĐ이며, 2026~30년의 4조5500억VNĐ이 더 필요하다. 시예산은 각각 이 수치의 18%와 20%를 차지할 전망이다.
하이퐁시는 물류 인프라에 대한 투자, 교통, 물류 촉진에 대한 기술 적용을 장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적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북부의 항구 도시를 국제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국가 물류 중심지로 만들 계획이다.
하이퐁시는 연간 약 25~30%의 물류 서비스 성장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물류 산업은 2020년까지 지역내 총생산(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 GRDP)의 최대 20%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30년까지 물류 산업은 연간 약 30~3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었고, GRDP의 최대 30%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류 서비스 아웃소싱 비율은 2020년 40%에서 2030년 65%로 증가하도록 설정되었다.
하이퐁시는 하이퐁-하노이, 하이퐁-하롱-몽까이 및 하이퐁-타이빈-남딩-닌빈을 포함한 3개의 주요 화물 수송로를 건설할 계획이다.
락후엔, VSIP, 짱주에, 남딩부, 띠엔랑 및 깟비 공항에 1억4035만 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물류센터 6개가 2025년까지 건설될 예정이다.
하이퐁시는 물류 서비스의 다양화는 북부의 항구도시에서 물류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항만 및 공항 시스템과 직결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퐁은 물류 서비스 개발에도 국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이퐁 인민위원회 응웬반뚱 위원장에 따르면 하이퐁은 북부 지역에서 가장 많은 화물을 취급하는 관문이다. 베트남을 통과하는 화물량으로는 2위를 차지했다.
2018년 하이퐁의 항만 시스템은 2400만톤이 넘는 화물을 처리했다.
응웬반뚱 위원장은 "하이퐁은 첨단 기술 적용 촉진, 자원 효율성 향상 및 환경 보호에 중점을 두고 선택적인 외국인 직접 투자(FDI) 유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퐁은 첨단 기술, 부분 공급 산업, 재생 에너지, 인프라 개발 및 농업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고 오염시키는 프로젝트는 환영받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하이퐁시는 총 170억USD의 등록 자본, 629건의 FDI 프로젝트를 유치했다.
하이퐁시 인민위원회에서 최근 통과된 2025년 물류서비스 시스템 개발계획에 따르면 하이퐁은 외국인 투자자를 포함한 물류서비스 개발에 민간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며, 투자자들에게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기 위한 인센티브 정책이 마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8~20년 기간에 필요한 총액 중 15%만이 정부 예산에서 나올 것이며, 이 자금은 토지 정비와 훈련, 인적 자원 개발에 사용될 것이다. 나머지는 민간에서 조달 예정이다.
2021~25년의 총액은 9조VNĐ이며, 2026~30년의 4조5500억VNĐ이 더 필요하다. 시예산은 각각 이 수치의 18%와 20%를 차지할 전망이다.
하이퐁시는 물류 인프라에 대한 투자, 교통, 물류 촉진에 대한 기술 적용을 장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적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북부의 항구 도시를 국제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국가 물류 중심지로 만들 계획이다.
하이퐁시는 연간 약 25~30%의 물류 서비스 성장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물류 산업은 2020년까지 지역내 총생산(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 GRDP)의 최대 20%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30년까지 물류 산업은 연간 약 30~3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었고, GRDP의 최대 30%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류 서비스 아웃소싱 비율은 2020년 40%에서 2030년 65%로 증가하도록 설정되었다.
하이퐁시는 하이퐁-하노이, 하이퐁-하롱-몽까이 및 하이퐁-타이빈-남딩-닌빈을 포함한 3개의 주요 화물 수송로를 건설할 계획이다.
락후엔, VSIP, 짱주에, 남딩부, 띠엔랑 및 깟비 공항에 1억4035만 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물류센터 6개가 2025년까지 건설될 예정이다.
하이퐁시는 물류 서비스의 다양화는 북부의 항구도시에서 물류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항만 및 공항 시스템과 직결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퐁은 물류 서비스 개발에도 국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이퐁 인민위원회 응웬반뚱 위원장에 따르면 하이퐁은 북부 지역에서 가장 많은 화물을 취급하는 관문이다. 베트남을 통과하는 화물량으로는 2위를 차지했다.
2018년 하이퐁의 항만 시스템은 2400만톤이 넘는 화물을 처리했다.
응웬반뚱 위원장은 "하이퐁은 첨단 기술 적용 촉진, 자원 효율성 향상 및 환경 보호에 중점을 두고 선택적인 외국인 직접 투자(FDI) 유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퐁은 첨단 기술, 부분 공급 산업, 재생 에너지, 인프라 개발 및 농업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고 오염시키는 프로젝트는 환영받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하이퐁시는 총 170억USD의 등록 자본, 629건의 FDI 프로젝트를 유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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