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자상거래업체 Tiki 공급업체에 2년간 무료 수수료
베트남 선도 전자상거래 Tiki, 공급업체에게 2년간 무료 수수료 정책 시행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iki는 2019년 4월 5일부터 2021년 4월 5일까지 곱급업체에게 2년간 무료 “지불 수수료” 정책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정책은 공급업체에게 다른 많은 전자상거래보다 훨씬 더 경쟁력이 있는 수수료 범위를 제공한다.
Shopee는 공식적으로 2019년 4월 1일부터 공급업체에게 수수료를 부과하기 시작했으며 Lazada는 2019년 4월 15일에 동일한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급업체(벤더)의 평균 지불 비용은 거래 당 1~2%이다. Tiki의 이 새로운 정책은 공급 업체가 대량 판매를 하고 이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제품가격을 인상할 필요가 없는 경우 벤더가 2년 동안 최대 1억 VND (4,310 달러)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iki의 최고경영진인 Mr. Kartick Narayan는 “Tiki 창립 9주년을 기념일에 수천 개의 벤더에게 감사하며, 우리와 협력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공식적으로 ‘무료 지불 수수료‘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판매자 – 파트너를 위한 마케팅 및 주문 프로세스에 투자하는 것 외에도, Tiki는 2년간 무료 지불 수수료와 관련하여 판매자를 지원하는 것은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할 주요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라고 말했다.
Tiki Marketplace의 Vu Thi Nhat Linh 이사는 또한 이 정책이 올해 Tiki가 파트너에게 제안한 첫 번째 유형의 지원이라고 말했지만 2019년에 다른 매력적인 지원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표는 많은 업체들이 회의적으로 만든 만우절에 행해졌지만 Tiki의 공식 발표 문서는 우려를 해소하고 공급업체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Tiki는 관리되는 Marketplace 모델을 적용하여 제품 신뢰성을 100% 보증하고 창고, 포장 및 배송을 포함한 운영 프로세스를 직접 관리하고 모든 애프터서비스를 관리했다.
Marketplace 모델은 전략적 역할을 계속하고 있으며 향후 Tiki의 개발 핵심 중심이 되어 점점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하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벤더를 지원하게 된다.
이 방향은 출시 후 2년 만에 Tiki가2018년 말에 150만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iki는 2019년 4월 5일부터 2021년 4월 5일까지 곱급업체에게 2년간 무료 “지불 수수료” 정책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정책은 공급업체에게 다른 많은 전자상거래보다 훨씬 더 경쟁력이 있는 수수료 범위를 제공한다.
Shopee는 공식적으로 2019년 4월 1일부터 공급업체에게 수수료를 부과하기 시작했으며 Lazada는 2019년 4월 15일에 동일한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급업체(벤더)의 평균 지불 비용은 거래 당 1~2%이다. Tiki의 이 새로운 정책은 공급 업체가 대량 판매를 하고 이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제품가격을 인상할 필요가 없는 경우 벤더가 2년 동안 최대 1억 VND (4,310 달러)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iki의 최고경영진인 Mr. Kartick Narayan는 “Tiki 창립 9주년을 기념일에 수천 개의 벤더에게 감사하며, 우리와 협력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공식적으로 ‘무료 지불 수수료‘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판매자 – 파트너를 위한 마케팅 및 주문 프로세스에 투자하는 것 외에도, Tiki는 2년간 무료 지불 수수료와 관련하여 판매자를 지원하는 것은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할 주요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라고 말했다.
Tiki Marketplace의 Vu Thi Nhat Linh 이사는 또한 이 정책이 올해 Tiki가 파트너에게 제안한 첫 번째 유형의 지원이라고 말했지만 2019년에 다른 매력적인 지원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표는 많은 업체들이 회의적으로 만든 만우절에 행해졌지만 Tiki의 공식 발표 문서는 우려를 해소하고 공급업체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Tiki는 관리되는 Marketplace 모델을 적용하여 제품 신뢰성을 100% 보증하고 창고, 포장 및 배송을 포함한 운영 프로세스를 직접 관리하고 모든 애프터서비스를 관리했다.
Marketplace 모델은 전략적 역할을 계속하고 있으며 향후 Tiki의 개발 핵심 중심이 되어 점점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하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벤더를 지원하게 된다.
이 방향은 출시 후 2년 만에 Tiki가2018년 말에 150만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