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호찌민시 국제학교 신종코로나 기간 수업료 논쟁

생활 호찌민시, 국제학교 신종코로나 기간 수업료 논쟁.., 상호 합의 처리 권고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최근 호주국제학교(VAS)를 비롯한 많은 국제 사립학교 학부모들이 접수한 청원서에 대해 학교측과 학부모측이 상호 합의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찌민시에 있는 외국계 사립학교 학부모들은 코로나19 기간 중 학비 납부와 관련해 일부 환불을 요청하며 학교측과 상담을 요청했지만,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학부모들과의 협의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학부모들은 학교앞에서 시위를 하는 등 상황이 심각해 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학부모들이 학비 환불과 관련해 시위중인 곳으로는 호주국제학교(AIS 사이공), 미국 국제학교 (TAS), 베트남-핀란드 국제학교 (VFIS), 베스타스쿨 (VstarSchool), EMASI .., 등 다양한 국제학교에서 학비 문제를 거론하고 있는 상황이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학교측과 학부모측이 상호 협의하여 자율적으로 결정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립학교에 대한 운영 자율권을 존중한다는 의미에서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현지에서 활동하는 사립학교에 대해서도 2019~2020학년도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에 따른 학사 조정 일정에 따라 수업료를 감면하는 정책을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