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한국 핀테크 토스(Toss) 베트남서 가상카드 출시

한국 핀테크기업 토스, CIMB은행과 공동으로 베트남서 가상카드 출시
비(非)은행 앱을 통해 은행계좌 직접 개설…베트남에서는 처음

한국 핀테크업계 유니콘기업 토스(Toss)가 태국계 CIMB은행 베트남지점과 제휴해 청년층을 대상으로한 가상카드를 공동으로 출시했다.

토스-CIMB 가상카드는 비(非)은행 앱을 통해 직접 계좌를 개설해 이용할 수있는 베트남 최초의 은행계좌다.

이용자들은 CIMB은행의 ‘eKYC솔루션(eKYC solutions)’을 통해 가상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들이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은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통합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토스와 CIMB은행의 기술협약은 핀테크기업과 은행이 성공적으로 결합한 첫 사례로, 양측은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사업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톰슨 팜 시에우 캇(Thomson Fam Siew Kat) CIMB은행 베트남지점 대표는 “핀테크기업과의 협업은 은행에 필수적인 부분"이라며 "토스와 협력으로 경쟁력 있는 디지털금융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고 유지하는데는 고객들의 긍정적인 '라스트마일(Last-mile)' 경험과 매력적인 '프론트엔드(Front end)가 중요한데 토스와의 협력으로 이런 부분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P2P 금융회사 토스는 베트남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9월 스텝카운터(Step Counter) 앱을 출시하고 가입자 100만명을 유치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