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베트남 대표사무소 설립 가이드

베트남에서 대표사무소(RO)를 설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사무소는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외국 기업들에게 저렴한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더 큰 투자를 약속하기 전에 베트남 시장에 대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표사무소 설립에 필요한 주요 단계와 사전 준비 사항입니다:

대표사무소 설립 조건:

🏢 본사 설립 후 1년 이상 경과한 회사라야 베트남 대표사무소 설립 가능
- 전년도 재무제표 필요
- 대표 사무소는 본사의 대표자가 베트남 대표사무 소장을 겸할 수 없음.
🏢 일부 업종은 대표사무소 개설이 거부될 수 있음


사전 준비 사항:

🏢 회사명과 본사 주소
🏢 대표사무소의 명칭 (회사명을 포함하고 "대표 사무소"라는 문구를 포함해야 함)
🏢 예상 사무실 주소
🏢 업종

구비서류:

🏢 베트남 대표사무소 설립 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영사확인)
🏢 대표사무소 소장 임명장
🏢 직전 회계연도의 재무제표
🏢 사무소장 여권 (외국인의 경우) 또는 신분증 (베트남인의 경우) (최근 3개월 이내 공증본)
🏢 사무실 임대계약서

신청서류 제출 및 결과 대기:

🏢 방문,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당국에 신청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대표사무소 설립은 보통 6주에서 8주 사이에 완료됩니다.

전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관련 법률 및 절차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표사무소 라이센스는 5년 동안 유효하며 5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설립 후에는 고용, 세금, 신고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표사무소는 베트남 법인 소득세(CIT)의 적용을 받지 않지만, 직원의 개인 소득세(PIT)를 신고해야 합니다.

또한 매년 1월 30일 이전에 산업통상부에 전년도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