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건강기능식품 광고 규제 강화
베트남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광고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건기식 시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과장된 광고를 규제해야 한다고 주무부처인 보건부와 관련 기관들에 지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건기식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감독하기 위한 제도 개선과 포괄적인 솔루션을 마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기능성식품협회(VAFF)는 건기식 광고 규정을 강화하도록 정부에 탄원서를 제출했습니다.
VAFF는 2000년대에는 수입품을 중심으로 10여 종의 건기식이 유통되었지만, 현재는 매년 수많은 신제품이 출시되며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인터넷, SNS,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건기식 중 80% 이상이 효능이 과장되거나 소비자들에게 오해를 불러올 소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건기식 시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과장된 광고를 규제해야 한다고 주무부처인 보건부와 관련 기관들에 지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건기식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감독하기 위한 제도 개선과 포괄적인 솔루션을 마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기능성식품협회(VAFF)는 건기식 광고 규정을 강화하도록 정부에 탄원서를 제출했습니다.
VAFF는 2000년대에는 수입품을 중심으로 10여 종의 건기식이 유통되었지만, 현재는 매년 수많은 신제품이 출시되며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인터넷, SNS,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건기식 중 80% 이상이 효능이 과장되거나 소비자들에게 오해를 불러올 소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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