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중소 영세 기업에 대한 법인세 인하

중소 영세 기업에 대한 법인세 인하..., 법인세 개정 초안 공표

베트남 재무부는 지난 3월 27일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장려하기 위해 소규모 기업들의 법인세를 15%로 인하한 법인세 개정안을 공표했다.

특히, 개인기업에서 법인화된 기업으로 전환한 회사들에 대해서는 처음 2년간 법인세 부과가 면제된다.

법인세법 개정 초안에 따르면, 소기업 및 영세 기업에 대한 법인 세율이 기존 20%에서 각각 17%~15%로 각각 인하된다.

소기업은 연간 총매출액이 30억동 미만으로 정의되며, 사회보험에 가입한 평균 직원수가 10명 이하의 기업군이다.

중소기업은 연간 총매출액이 30억동~500억동 수준의 기업으로 매년 사회보험 가입 직원수가 100명 이하의 기업으로 규정했다.

한편, 17% 또는 15% 세율 적용 대상 기업을 결정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는 전년도 총매출액을 기준으로 하고, 새로 설립된 기업은 총 매출을 기준으로 정부가 지정하게된다.

재무부는 이 제도의 시행으로 단기적으로는 정부의 연간 세수가 약 9조 2000억동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지만, 기업을 육성하고 장기적인 성장과 정부 세수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이 같은 중소기업 육성책과 함께 2020년까지 약 100만개 이상의 기업군이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