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하노이 아파트 시장 외국인 소유 권한과 핑크북 발급 상황

하노이의 아파트 시장은 현재 외국인에게 핑크북 발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아래는 관련 정보입니다.

1. 🏠외국인 아파트 소유 권한

- 2015년 7월부터 외국인도 주택(아파트, 빌라 등)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2015년 7월 이후에 완공된 아파트 프로젝트만 외국인에게 매수 허용됩니다.

2. 🏠핑크북 발급 상황

- 베트남 정부는 현재 핑크북 접수를 받아주지 않고 있습니다.
- 취업비자(거주증, 땀주)를 가진 외국인에게만 핑크북 접수 및 발급,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취업비자 없는 베트남 비거주자도 핑크북 신규 접수가 불가능하며, 기존 아파트의 매매 후 명의 변경도 불가능합니다.

3. 🏠하노이 아파트 시장 상황

- 하노이의 주택 개발 계획에 따르면 2022~2025년 기간의 총 거주 부동산 수요는 아파트 16만 6600채를 포함한 18만 5200채에 달합니다.
- 그러나 조사 기관의 자료에 따르면 신규 분양 아파트 수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불법 건축 프로젝트로 인한 핑크북 미발급

- 하노이에서는 아파트 구입이 거의 10년 됐지만 불법 건축 프로젝트로 인해 핑크북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흔합니다.
- 예를 들어, 뉴호리즌시티 프로젝트와 CT6 끼엔훙에는 핑크북이 중단된 아파트가 많이 있습니다.
- 이러한 상황은 주택 구입자의 권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노이 부동산 시장은 변화하는 상황이므로 관심을 가지고 정확한 정보와 전문 부동산 업체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