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로-라선 고속도로 4차선 확장사업
베트남 남북고속도로 동부구간 중 하나인 깜로-라선(Cam Lo-La Son) 고속도로의 확장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 고속도로는 중부 꽝찌성(Quang Tri)과 트어티엔후에성(Thua Thien Hue)을 잇는 길로, 현재 완공된 1단계 85km 구간은 왕복 2차선(너비 12m)입니다.
교통운송부는 이달 중 투자정책 승인 후 연말까지 사전작업을 마치고 내년 초에 착공 할 계획입니다.
총사업비는 7조동(2억7502만달러)으로 이중 토지보상 및 재정착 등 추가비용은 920억동(360만달러)으로 예상됩니다.
이 고속도로는 중앙분리대 없는 왕복 2차선, 최저 제한속도 60km/h 구간으로 뗏(Tet 설) 이후 주행속도가 시속 40~50km에 불과한 대형트럭들로 인해 사고가 늘어나자 확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교통당국은 확장 이전 제한된 차선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30인승 이상 버스, 트레일러 트럭, 적재량 30톤 이상 화물차 등의 진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존 고속도로를 이용하던 대형차량은 현재 1번 국도로를 우회하고 있습니다.
이 확장사업은 2025년말까지 모든 사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 고속도로는 중부 꽝찌성(Quang Tri)과 트어티엔후에성(Thua Thien Hue)을 잇는 길로, 현재 완공된 1단계 85km 구간은 왕복 2차선(너비 12m)입니다.
교통운송부는 이달 중 투자정책 승인 후 연말까지 사전작업을 마치고 내년 초에 착공 할 계획입니다.
총사업비는 7조동(2억7502만달러)으로 이중 토지보상 및 재정착 등 추가비용은 920억동(360만달러)으로 예상됩니다.
이 고속도로는 중앙분리대 없는 왕복 2차선, 최저 제한속도 60km/h 구간으로 뗏(Tet 설) 이후 주행속도가 시속 40~50km에 불과한 대형트럭들로 인해 사고가 늘어나자 확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교통당국은 확장 이전 제한된 차선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30인승 이상 버스, 트레일러 트럭, 적재량 30톤 이상 화물차 등의 진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존 고속도로를 이용하던 대형차량은 현재 1번 국도로를 우회하고 있습니다.
이 확장사업은 2025년말까지 모든 사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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