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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홈페이지 보유율과 디지털 전환 동향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베트남 최대명절 뗏(Tet 설)을 맞아 시민들이 장을 보고있는 모습. 베트남 전자상거래시장이 급속한 성장세를 거듭중인 가운데 정작 시장에 참여중인 법인들의 자체 홈페이지 보유율은 25%로 크게 저조했다. (사진=VnExpress)

그러나 법인들의 자체 홈페이지 보유율은 상당히 저조한 상태입니다.

정보통신부 베트남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VNNIC)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의 홈페이지 보유율은 25%로 유럽 국가 평균인 70%를 크게 밑돌았습니다.

이는 업계의 웹사이트 보유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해석됩니다.

홈페이지의 유무는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핵심적인 기준 중 하나입니다.

탕 센터장은 기업들이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SNS 알고리즘이나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정책 변화에 휘둘리지 않고 독자적 사업을 추진하거나 다른 채널들과 통합·연계하는 방식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홈페이지 보유율을 높이기 위해 최근 신설법인과 18~23세 개인을 대상으로 국가도메인(.vn) 사용 홈페이지 무료 개설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도메인 기반 웹사이트 및 전자우편 주소를 1시간 이내에 구축할 수 있으며 향후 2년 내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내년까지 id.vn 및 biz.vn 도메인 기반 홈페이지를 각각 35만개, 5만개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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