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홈페이지 보유율과 디지털 전환 동향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인들의 자체 홈페이지 보유율은 상당히 저조한 상태입니다.
정보통신부 베트남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VNNIC)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의 홈페이지 보유율은 25%로 유럽 국가 평균인 70%를 크게 밑돌았습니다.
이는 업계의 웹사이트 보유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해석됩니다.
홈페이지의 유무는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핵심적인 기준 중 하나입니다.
탕 센터장은 기업들이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SNS 알고리즘이나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정책 변화에 휘둘리지 않고 독자적 사업을 추진하거나 다른 채널들과 통합·연계하는 방식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홈페이지 보유율을 높이기 위해 최근 신설법인과 18~23세 개인을 대상으로 국가도메인(.vn) 사용 홈페이지 무료 개설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도메인 기반 웹사이트 및 전자우편 주소를 1시간 이내에 구축할 수 있으며 향후 2년 내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내년까지 id.vn 및 biz.vn 도메인 기반 홈페이지를 각각 35만개, 5만개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인들의 자체 홈페이지 보유율은 상당히 저조한 상태입니다.
정보통신부 베트남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VNNIC)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의 홈페이지 보유율은 25%로 유럽 국가 평균인 70%를 크게 밑돌았습니다.
이는 업계의 웹사이트 보유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해석됩니다.
홈페이지의 유무는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핵심적인 기준 중 하나입니다.
탕 센터장은 기업들이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SNS 알고리즘이나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정책 변화에 휘둘리지 않고 독자적 사업을 추진하거나 다른 채널들과 통합·연계하는 방식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홈페이지 보유율을 높이기 위해 최근 신설법인과 18~23세 개인을 대상으로 국가도메인(.vn) 사용 홈페이지 무료 개설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도메인 기반 웹사이트 및 전자우편 주소를 1시간 이내에 구축할 수 있으며 향후 2년 내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내년까지 id.vn 및 biz.vn 도메인 기반 홈페이지를 각각 35만개, 5만개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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