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베트남, 야리스(Yaris) 판매 중단
도요타 베트남이 자사 수입 판매차종 중 하나인 해치백 모델 야리스(Yaris)의 현지 시장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이는 2011년 첫 판매 이후 13년 만에 발생한 사례입니다.
도요타베트남의 한 고위 관계자는 "야리스는 더 이상 현지 판매차종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딜러사들은 지난해 재고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야리스는 이전부터 여러 경로를 통해 수입되고 유통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수년간 지상고가 높은 SUV 및 CUV 모델이 시장에 쏟아지면서 야리스의 판매량이 급감했습니다.
구체적으로 2020년 판매대수는 1569대에 이르렀으나 이후 약세를 거듭하여 작년에는 134대, 올해 5월까지 판매대수는 8대로 줄었습니다.
이로 인해 야리스는 베트남시장의 B세그먼트(소형) 해치백 모델 중 스즈키 스위프트와 마쯔다2 등 2종만 남게 되었습니다.
또한 혼다베트남도 지난 2020년 수요 부진을 이유로 해치백 모델인 재즈(Jazz)의 현지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스즈키베트남은 내년 가동 중단을 앞둔 태국 공장에서 스위프트를 수입하고 있으며 현지시장 판매는 계속될 예정입니다.
중국 비야디(BYD)도 동급 모델인 전기차 해치백 돌핀(Dolphin)을 수입하여 시장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2011년 첫 판매 이후 13년 만에 발생한 사례입니다.
도요타베트남의 한 고위 관계자는 "야리스는 더 이상 현지 판매차종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딜러사들은 지난해 재고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야리스는 이전부터 여러 경로를 통해 수입되고 유통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수년간 지상고가 높은 SUV 및 CUV 모델이 시장에 쏟아지면서 야리스의 판매량이 급감했습니다.
구체적으로 2020년 판매대수는 1569대에 이르렀으나 이후 약세를 거듭하여 작년에는 134대, 올해 5월까지 판매대수는 8대로 줄었습니다.
이로 인해 야리스는 베트남시장의 B세그먼트(소형) 해치백 모델 중 스즈키 스위프트와 마쯔다2 등 2종만 남게 되었습니다.
또한 혼다베트남도 지난 2020년 수요 부진을 이유로 해치백 모델인 재즈(Jazz)의 현지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스즈키베트남은 내년 가동 중단을 앞둔 태국 공장에서 스위프트를 수입하고 있으며 현지시장 판매는 계속될 예정입니다.
중국 비야디(BYD)도 동급 모델인 전기차 해치백 돌핀(Dolphin)을 수입하여 시장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