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호안끼엠군 도로·인도 임대료 조정 및 확대 시범사업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가 도로 및 인도 임대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노이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호안끼엠(Hoàn Kiếm).

이 시범사업은 호안끼엠군((Hoàn Kiếm)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관내 123개 거리를 검토한 뒤 계획안을 마련했습니다.

이곳에서 도로 및 인도를 주차 및 상업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 및 기관에게 월임대료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자동차 주차용은 최고 24만동(9.4달러), 오토바이 및 자전거 주차용은 최고 13만5000동(5.3달러), 상업용은 4만5000동(1.8달러)입니다.


이 시범사업을 통해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며, 호안끼엠군은 상업 목적의 도로 및 인도 임대가 허용된 유일한 행정구역입니다.

현재 해당 지역에서는 제한적인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6개월마다 허가 갱신이 필요합니다.

이 시범사업은 딘띠엔호앙길(Dinh Tien Hoang), 항카이길(Hang Khai), 항바이길(Hang Bai), 응웬시길(Nguyen Xi), 레타이또길(Le Thay To) 등 보행자 거리를 포함한 10개 도로와 36개 특정 지점을 후보지로 선정하여 건물 소유주로 하여금 건물 정면으로부터 2m까지 면적을 임대해 상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추진되었습니다.

하노이시 올드쿼터 항다오길 일대 모습. 하노이시가 내년부터 도로 및 인도를 주차·사업상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 및 기관에 사용료 부과를 추진하고 있다. 사용료 부과는 호치민시에 이어 두번째로, 호치민시는 내년 1월부터 임시사용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